청주대학교 산학협력정보시스템

교원DB

교수 상세보기

이원준 교수
  • 소속비즈니스대학 경영학과
  • 이메일meetme77@naver.com

주요연구내용

1 디지털 광고 및 콘텐츠 마케팅 전략
2 소비자 시장 조사 및 브랜딩 전략 개발
3 기업의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망 전략 등

프로젝트 수행실적

연구과제명 지원기관 연구기간
서울김포비즈니스 공항 활성화 마케팅전략 한국공항공사 2023.7.1. ~ 2023.9.30
뉴로경영 학술연구지원 사업 한국경영학회 2023.12.1.-2024.2.29
바이오헬스 디지털마케팅 교과과정 개발 충북대학교 2023.9.1.-11.30
블록체인 디지털 기술과 항공산업의 변화연구 한국항공경영학 2023.9.1.-2023.11.30
인플루언서 추종 행동에 대한 위계적 모형 연구 : 지각된 가치와 패러소셜 관계(PSR)의 조절 효과 한국연구재단 2022.7.1.-2024.6.30

논문실적

논문제목 학술지명 발간연도
AI Like ChatGPT, Users Like Us: How ChatGPT Drivers and AI Efficacy Affect Consumer Behaviour Virtual Economics 2024.
Why do consumers buy NFTs?: Multi-path of attitude and the bandwagon effect Asia Pacific Journal of Marketing and Logistics 2024. in print
Extended model to explain customer attitude toward NFT and moderating effect of technology optimism China Finance Review International 2024. in print

산학협력 희망분야

사업화 가능분야 인터넷 및 온라인 미디어 전략, 디지털 콘텐츠 전략, 인터넷 서비스 전략, 브랜딩 전략, 오프라인 유통망 전략, 경영 컨설팅
산학협력 희망분야 경영학 및 마케팅 관련 분야(예시)
- 기업 경영전략 컨설팅
- 소비자 브랜딩
-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 IT기반 DX 전략 등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