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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형 교수
- 소속직할학부 항공기계공학과
- 연락처043-229-8449
- 이메일kthmax@cju.ac.kr
주요연구내용
1 | 수소취화 저항성 증대를 위한 표면처리 기술 및 부품의 수명 향상 연구 |
2 | 가스터빈 고온 부품의 내피로 및 크리프 효과 향상 연구 |
3 | 부품 경량설계 및 구조해석, 제조공정 기술개발 연구 |
프로젝트 수행실적
연구과제명 | 지원기관 | 연구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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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기반 기술 매뉴얼의 디지털 전환(DX) 및 확산:MaaS(Maintenance as a Service)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2025.03.01. ~ 2025.12.31. |
수소제조용 증기개질관의 고온크리프 성능 개선을 위한 숏피닝 공정 최적화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2022.03.01. ~ 2025.02.28. |
파우치형 2차전지 실링부 통합폴딩 기술 | 산업통상자원부 | 2024.09.01. ~ 2025.08.31. |
리튬메탈 음극재의 롤프레스 공정용 압연 롤러 개발 | 산업통상자원부 | 2024.08.01. ~ 2025.07.31. |
이동식 모듈형 버티포트 설계, 시공 기술 및 감시시스템 개발 | 국토교통부 | 2024.04.01. ~ 2024.12.31. |
논문실적
논문제목 | 학술지명 | 발간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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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utational fatigue analysis of the Almen strip treated with double-sided shot peening and its experimental verification |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MANUFACTURING TECHNOLOGY | 2024 |
Optimization of parameters for the best shot peening effect based on surface response and neural network model | MATERIALS RESEARCH EXPRESS | 2024 |
A Discrete-Finite Element Analysis Model Based on Almen Intensity Test for Evaluation of Real Shot Peening Residual Stress | MATERIALS | 2023 |
New design for control cage to enhance coverage and uniformity of shot blasting and its validation using DEM and experiment | SCIENTIFIC REPORTS | 2023 |
Optimization of Hammer Peening Process for Gas Turbine Rotor Straightening | MACHINES | 2022 |
산학협력 희망분야
사업화 가능분야 | ○ 항공, 자동차, 철도, 에너지, 발전설비 부품 고강도 경량설계 및 제조 ○ 산업용 부품 및 시스템의 청정 브라스팅 표면처리 ○ 부품의 내구수명 향상 및 잔류응력 평가 ○ 기계시스템 기구설계 및 해석 |
산학협력 희망분야 | ○ 위상최적 설계기술에 의한 산업용 부품 경량설계 및 3D 프린팅 제조 ○ 햄머피닝에 의한 발전설비용 대형 구조물의 변형 교정 기술 ○ 부품 내마모성 향상을 위한 기계적 표면처리 기술 ○ 부품 및 시스템 청정 브라스팅 표면처리 기술 ○ 항공기 부품 마이크로피닝 기술개발 및 이의 피로특성 향상 기술 ○ X-선 회절에 의한 부품 잔류응력 평가기술 ○ 수소취화 저항성 증대를 위한 표면처리 기술 및 부품 수명향상 기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