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학교 산학협력정보시스템

교원DB

교수 상세보기

윤성주 교수
  • 소속직할학부 항공서비스학과
  • 연락처043-229-7845
  • 이메일sjyoon@cju.ac.kr

주요연구내용

1 - 항공사, 고객서비스,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 서비스품질, 관계의 질, 관계지속의도
2 - 브랜드자산, 고객충성도, 프리미엄 지불의도
- 대학 교육, 학과 만족, 진로 결정, 자기효능감
3 - 항공사 객실승무원, 직무스트레스, 고객지향성 등에 관한 연구

프로젝트 수행실적

연구과제명 지원기관 연구기간
첨단산업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 교육부 2024.3.1.~ 2029. 2.28

논문실적

논문제목 학술지명 발간연도
비정형 빅데이터를 활용한 항공사 기술기반셀프서비스(TBSS)에 대한 고객 인식 연구 호텔관광연구 2024
항공사 항공 서비스품질이 대안매력과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관광연구 2024
항공 관련학과 대학생들의 취업불안과 구직효능감 및 취업준비행동 간의 인과관계 한국외식산업학회지 2024
대학교육 서비스품질이 학과충성도와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항공서비스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호텔관광연구 2023
항공사 브랜드자산과 고객충성도 및 프리미엄 지불의도 간의 관계 관광레저연구 2021

산학협력 희망분야

사업화 가능분야 서비스, 고객응대, 소통(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
- 고품질 대고객서비스 관리 및 교육, 평가
- 국,공기업 및 사기업 임직원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기획 진행
- 성공적인 직장생활과 소통(커뮤니케이션) 특강진행 등
산학협력 희망분야 서비스 접목 가능한 모든 분야
- 국, 공기업 서비스 교육 및 서비스 평가기관
- 호텔, 항공사, 항공사 아웃소싱업체 등 서비스 기업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