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상세보기
윤성주 교수
- 소속직할학부 항공서비스학과
- 연락처043-229-7845
- 이메일sjyoon@cju.ac.kr
주요연구내용
1 | - 항공사, 고객서비스,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 서비스품질, 관계의 질, 관계지속의도 |
2 | - 브랜드자산, 고객충성도, 프리미엄 지불의도 - 대학 교육, 학과 만족, 진로 결정, 자기효능감 |
3 | - 항공사 객실승무원, 직무스트레스, 고객지향성 등에 관한 연구 |
프로젝트 수행실적
연구과제명 | 지원기관 | 연구기간 |
---|---|---|
첨단산업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 | 교육부 | 2024.3.1.~ 2029. 2.28 |
논문실적
논문제목 | 학술지명 | 발간연도 |
---|---|---|
비정형 빅데이터를 활용한 항공사 기술기반셀프서비스(TBSS)에 대한 고객 인식 연구 | 호텔관광연구 | 2024 |
항공사 항공 서비스품질이 대안매력과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 호텔관광연구 | 2024 |
항공 관련학과 대학생들의 취업불안과 구직효능감 및 취업준비행동 간의 인과관계 | 한국외식산업학회지 | 2024 |
대학교육 서비스품질이 학과충성도와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항공서비스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 호텔관광연구 | 2023 |
항공사 브랜드자산과 고객충성도 및 프리미엄 지불의도 간의 관계 | 관광레저연구 | 2021 |
산학협력 희망분야
사업화 가능분야 | 서비스, 고객응대, 소통(커뮤니케이션) 관련 분야 - 고품질 대고객서비스 관리 및 교육, 평가 - 국,공기업 및 사기업 임직원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기획 진행 - 성공적인 직장생활과 소통(커뮤니케이션) 특강진행 등 |
산학협력 희망분야 | 서비스 접목 가능한 모든 분야 - 국, 공기업 서비스 교육 및 서비스 평가기관 - 호텔, 항공사, 항공사 아웃소싱업체 등 서비스 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