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상세보기
김찬석 교수
- 소속인문사회대학 광고홍보학과
- 연락처043-229-8304
- 이메일chansoukkim@cju.ac.kr
주요연구내용
1 | 광고홍보 전략 수립(광고, 홍보, 마케팅, AI, 미디어, 언론, 통합 커뮤니케이션) |
2 | 광고홍보의 효과 측정(효율성, 예산, 디지털, SNS) |
3 | 참여형 광고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SNS 영상, 인쇄) |
프로젝트 수행실적
연구과제명 | 지원기관 | 연구기간 |
---|---|---|
충북 비즈니스고 학과 재구조화 산업계 연계 컨설팅 지원사업 연구용역 | 충북 교육청 | 2022.11∼2023.1 |
디지털 홍보효과 측정 및 채널별 성과지표 개발 컨설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
2022.11∼2022.12 |
충청북도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 연구용역 | 충북도청 | 2022.5∼2022.10 |
탄소중립사회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 전략 마련 | 환경부 | 2021.3∼2021.8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의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실태조사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2020.5∼2020.11 |
논문실적
논문제목 | 학술지명 | 발간연도 |
---|---|---|
AI시대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25 |
Media analysis of deep-sea gas field exploration and development project in the East Sea | Economic & Geology Review | 2025 |
정부정책 언론보도 대응 연구 | 한국사회과학연구 | 2024 |
Conceptualizing allegiant communication behavior: A cross-national study of employees' self-orchestration of voice and silence | Public Relations Review | 2021 |
MZ세대의 커뮤니케이션 고유 특성에 대한 각 세대별 반응 연구 -MZ세대, X세대, 베이비붐세대를 중심으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 2021 |
산학협력 희망분야
사업화 가능분야 | - 소통 및 미디어 교육: 청소년 소통역량 증진, 소통 리터러시 통한 대학생 개성 개발 - 참여형 광고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참여, 양방향, 영상) |
산학협력 희망분야 | - 광고홍보 전략 수립 및 행사 기획: 광고, 홍보, 마케팅, AI, 미디어, 언론, 통합 커뮤니케이션, 이벤트 등 - 광고홍보의 효과 측정: 효율성, 예산, 디지털, SNS - 참여형 광고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SNS 영상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