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학교 산학협력정보시스템

교원DB

교수 상세보기

김찬석 교수
  • 소속인문사회대학 광고홍보학과
  • 연락처043-229-8304
  • 이메일chansoukkim@cju.ac.kr

주요연구내용

1 광고홍보 전략 수립(광고, 홍보, 마케팅, AI, 미디어, 언론, 통합 커뮤니케이션)
2 광고홍보의 효과 측정(효율성, 예산, 디지털, SNS)
3 참여형 광고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SNS 영상, 인쇄)

프로젝트 수행실적

연구과제명 지원기관 연구기간
충북 비즈니스고 학과 재구조화 산업계 연계 컨설팅 지원사업 연구용역 충북 교육청 2022.11∼2023.1
디지털 홍보효과 측정 및 채널별 성과지표 개발 컨설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2022.11∼2022.12
충청북도 중장기 홍보전략 수립 연구용역 충북도청 2022.5∼2022.10
탄소중립사회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 전략 마련 환경부 2021.3∼2021.8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의 홍보물 성별영향평가 실태조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0.5∼2020.11

논문실적

논문제목 학술지명 발간연도
AI시대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북스 2025
Media analysis of deep-sea gas field exploration and development project in the East Sea Economic & Geology Review 2025
정부정책 언론보도 대응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2024
Conceptualizing allegiant communication behavior: A cross-national study of employees' self-orchestration of voice and silence Public Relations Review 2021
MZ세대의 커뮤니케이션 고유 특성에 대한 각 세대별 반응 연구 -MZ세대, X세대, 베이비붐세대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2021

산학협력 희망분야

사업화 가능분야 - 소통 및 미디어 교육: 청소년 소통역량 증진, 소통 리터러시 통한 대학생 개성 개발
- 참여형 광고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참여, 양방향, 영상)
산학협력 희망분야 - 광고홍보 전략 수립 및 행사 기획: 광고, 홍보, 마케팅, AI, 미디어, 언론, 통합 커뮤니케이션, 이벤트 등
- 광고홍보의 효과 측정: 효율성, 예산, 디지털, SNS
- 참여형 광고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SNS 영상 등
위로